1장 : 희망의 나라로, 알고리즘

"C++로 배우는 알고리즘"의 첫번째 챕터로 강의의 목적과 전체적으로 다룰 내용을 간략하게 언급합니다.

"C++로 배우는 알고리즘"은 두가지 큰 주제인 객체지향언어 C++과 알고리즘을 같이 배워보는 과정입니다.  구현 수단으로서의 C++과 구현 대상으로서의 알고리즘을 같이 배우는 것은 적절한 학습 동기와 성취감을 주기에 매우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.

하지만 C++에 대한 기본적인 문법은 미리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.  이 과정을 통해 머릿속에만 있던 C++ 언어의 사양들이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.

그리고 가상코드로만 존재하던 알고리즘이 실제 언어로 구현되어 여러분의 PC에서 실행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.

(위 사진의 인물은 페르시아의 수학자 "알콰리즈미"입니다.  Algebra 즉 대수학의 아버지로 불리며, 그의 이름에서 "알고리즘"이라는 단어가 유래되었습니다)

강의 파일 



동영상 강의

1.0 C++로 배우는 알고리즘. 워밍업 : 강의의 전체적인 내용과 주안점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합니다.



1.1 알고리즘 개요 : 알고리즘의 정의와 간단한 곱셈 알고리즘을 보면서 감을 익힙니다.



1.2 알고리즘 분석 :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. 



1.3 유클리드 알고리즘 :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유클리드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분석하고 개선해 봅니다.



1.4 소수 알고리즘 : 소수의 판별과 소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구현합니다.



1.9 마무리 : 알고리즘의 개요에 대해 살펴본 1강을 마무리 합니다.



2장으로 이어집니다.


관련글 |
  - C++로 배우는 알고리즘
  - 2장 : C++ 언어 훑어보기


댓글 3개:

  1. 여기다 쓰면 되는지 모르겠네요. 블로그 스팟은 처음이라서..
    안녕하세요. 이재규님 이메일을 이리저리 찾으려 했으나 찾지 못해 여기다 글을 써 봅니다.
    보실지 안보실지는 모르겠지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. ㅠ

    저는 현재 24살 학생입니다.
   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서 우연치 않게 오늘 이재규님의 강의를 알게 되었는데
    전체 강의 파일을 다운 받고 싶은데,
    혹시 메일로 보내주실수 있는지 여쭈어 봅니다.
    물론 상업적으로 이용한다거나 수정을 한다거나 할 생각은 전혀 없고
    순수하게 제 개인 프로그래밍 능력을 위해 강의와 함께 보려고 합니다.

    jinizeee@naver.com 으로 시간나실 때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    (__) 좋은 강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네,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원하신다면...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각 파일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  https://drive.google.com/folderview?id=0BzNvN1OCjO-fbWdtRUlLMTR2aUE&usp=sharing
      동영상 강의는 아래 링크에서 일률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.
      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l5LpJCoD2mCIRn0Fkt8z07EK320ZmHgY

      삭제
    2. 정말 감사합니다 (__)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고 있는 사람으로서 꼭 좋은 알고리즘 배워서 나중에 좋은 게임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 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(__) 새해가 아직 오진 않았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6년 한해도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
      감사합니다.

      삭제

인기글